산쿠제루 (마리노아 시티)

산쿠제루(St.Cousair/サンクゼール)는 잼, 와인을 비롯해 다양한 먹거리를 파는 매장입니다. 말린 바나나나 감자칩 같은 스낵류도 있고, 소바나 파스타 같은 주식류도 있습니다. 그래도 한 쪽 벽을 가득 채우고 있는 주력 상품은 역시 다양한 과일로 만든 잼들인데, 방송에서도 소개를 해 드렸지만, 이 잼이 산쿠제루의 출발점이었다고 합니다.

설립자 쿠제 류조가 나가노의 스키장에서 펜션을 하다가 힘에 부칠 때 쯤, 그의 아내가 지역 농가로부터 조달한 과일을 가지고 잼을 만들었는데,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과즙으로만 단맛을 낸 이 잼들을 펜션에서 아침에 손님들에게 제공하였고, 이게 대호평으로 이어져서 힘에 부치던 펜션을 접고 식품제조업으로 전환을 했다고 합니다. 이게 벌써 35년전 얘기니까, 꽤 탄탄하고 인정받은 회사라는 생각이 듭니다. 

지금도 모든 제품들을 합성, 화학… 같은 걸 쓰지 않고 만드는 거 같긴 한데, 개인적으로 그 부분은 크게 관심이 없어 잘 모르겠고, 중요한 건 맛인데, 맛이 좋습니다 .^^;; 매장에 들어가시면 각종 잼과 소스들을 크래커에 찍어 먹어 볼 수 있도록 준비를 해 놓아서 이것저것 맛을 볼 수 있는데, 상당히 깔끔하고 깨끗한 맛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. 

위치는 지난 번에 소개해드린 와모노야 카야 옆에, 그리고 더블데이 앞에 자리하고 있습니다. 

마리노아 시티 후쿠오카 공식 사이트 (한국어) : http://www.marinoacity.com/korean/ 

, , , , ,

Powered by WordPress. Designed by WooTheme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