후쿠오카 이주/정착기를 마치며…

포스팅을 몇 개 더 하려고 했지만, 이걸 마지막으로 이주/정착기를 마치기로 했습니다. 눈썰미가 있는 분들은 블로그 타이틀과 메뉴가 좀 바뀐 걸 알아채셨을텐데, 이젠 본격적으로 먹고 살 준비를 하는 데에 마음을 빼았겨 더 이상 이주를 하고 새로운 곳에 적응해가는 기분을 느끼지 않고 있기 때문에, 그와 관련한 글을 쓰는 것이 쉽지 않게 되었기 때문입니다.

직접 일본어를 쓰며 일본 생활을 시작하는 경우였다면 좀 더 적응 기간도 길어지고 정착기도 길어졌을텐데, 프리랜서로 사는 삶의 방식이 크게 달라지지 않은 채 그냥 사는 장소가 바뀐 모양새라 이주기를 적고 나니 따로 정착기를 쓸 계제가 아니게 되었습니다. 일을 거의 집에서 처리를 하니 일본 사회에서 직접 부딪히는 건 밖에서 밥을 먹거나 물건을 살 때 밖에 없기 때문에, 뭔가 관심이 가거나 일본 사회에 정착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제공할 쓸만한 정보도 잘 쌓이지 않구요.

그래서 이걸로 후쿠오카 이주/정착기는 마치고, 앞으로는 메뉴 맨 위에 보이는 “후쿠오카 소비정찰대”로 여러분들을 찾아가기로 하였습니다. 후쿠오카 소비정찰대는 후쿠오카에 여행을 오는 분들에게 쇼핑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방송입니다. 원래는 구매 대행업과 함께 시작하려고 했는데, 구매 대행업과 관련한 계획이 좀 바뀌는 바람에, 우선 방송부터 시작하기로 했습니다. 아마도 다음 주말 정도에 모든 정비와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시작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. 많은 시청 바랍니다. ^^;;

그동안 후쿠오카(오키나와 포함) 이주/정착기에 관심을 주셨던 많은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리며 다음 주부턴 새로운 컨텐츠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 🙂

, ,

Powered by WordPress. Designed by WooThemes